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같이 건조하고 큰 기온 변화가 생기면 신체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욱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면역체계에 사용되어야 할 에너지가 다른 부분에서 소진되어 버리면 여러 가지 호흡기와 관련된 질병에 노출되는데 가벼운 감기뿐만 아니라 비염이나 천식, 기관지 질환, 폐렴 등의 증상들이 더욱 악화하기도 합니다.

 

폐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으로 체내에 안 좋은 물질을 배출시켜주므로 신체가 원활하게 기능을 발휘하려면 폐 건강이 필수입니다.

 

마스크로 폐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피한다고 하여도 완벽하게 차단하기란 현실적으로 큰 어려움이 많아서 평소에 면역력 관리를 통해 외부 바이러스 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기르고 폐와 기관지 건강을 관리해 줄 필요가 있는데 오늘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폐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8가지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폐암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포함된 성분 셀포라판은 폐 내부의 해로운 세균을 막아주는데요 폐에 들러붙은 세균이나 담배 찌꺼기 같은 유해 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2. 사과

사과는 폐 건강을 염려하는 성인에게 특히 효과가 있는 과일입니다.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 연구팀이 45~49세의 남성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폐 기능을 분석한 결과, 사과와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폐 기능이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폐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흡연으로 인해 증가한 체내 유해산소를 라이코펜이 감소시키며 폐 손상을 억제합니다.

 

호흡하며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세포의 노화, 유전자를 손상시키고 각종 질병을 발생시키는데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기름진 등 푸른 생선(연어, 고등어, 참지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폐렴에 좋은 식품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은 백혈구의 기능을 항샹시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5. 당근

당근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유해한 노폐물을 배출하여 세균 감염을 저하시켜주며 기관지 건강에 뛰어납니다.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익혔을 때 몸에 잘 흡수되니 조리할 때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6. 무

무는 흡연으로 인해 생긴 유독 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니코틴을 중화시키고 이뇨 작용을 통해서 몸 밖으로 배출을 도와줍니다.

 

7. 복숭아

체내에 있는 니코틴을 분해하고 손상된 폐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이 복숭아를 섭취하면 니코틴 대사산물인 코티닌이 70~80% 체외로 배출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8. 깨끗한 물

평소 폐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게 좋습니다. 평상시 물을 자주 마셔줘야 폐가 건조해지지 않고 폐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폐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습관 외에도 기억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편안하게 호흡하고, 기관지를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꾸준한 운동을 하여 기도를 강화하고 폐를 정화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좋습니다.

 

 

오메가3 추천제품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플러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